top of page

네패스, 'Tableau Experience Seoul 2019' (태블로 프로그램)서 우수 사례 발표



네패스가 지난 5월 23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Tableau Experience Seoul 2019'에서 우수 기업 활용 사례로 소개 되었다.


Tableau(이하 태블로)는 지난 2018년부터 네패스에 도입된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향후 Smart ICT 업무에 증축이 되는 주요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네패스는 Data Literacy 고객 사례 부문에서 태블로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사례를 이야기했다. 발표자로 나선 반도체사업부 정보자동화팀 윤승택 차장은 반도체사업부의 생산·공정·장비 등에서 활용하고 있는 태블로 플랫폼의 응용 사례 및 도입방법을 소개하였으며 현재 FI사업부와 협업중인 NM500을 활용한 프로젝트도 언급하였다.


현재 네패스 반도체사업부에서는 여러개의 시스템 정보를 연동하여 반도체 장비 가동률, 생산실적, 공정 Yield, 품질 분석, 부품 재고 관리 등 반도체 생산 및 공정과 관련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다양한 결과값을 도출, 업무효율 및 생산성을 높이는데 활용하고 있다. 또한 그외의 사업부 및 부서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전사 확대 계획을 가지고 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