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네패스, ‘태블로 웨비나’서 우수사례 발표 나서…시스템반도체 DT 혁신 가속화




네패스가 지난 11월 11일 Tableau(이하 태블로)가 주최하는 실시간 웨비나에서 우수기업사례로 소개됐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팩토리정보화팀 윤승택 스타는 '시스템반도체 Data Transformation 여정' 이라는 주제로 ▲데이터 분석을 통한 프로세스 효율성 개선 ▲원자재 및 부품 재고, 생산 모니터링의 중앙 집중화를 통한 관리체계 구축 ▲실시간 데이터 처리를 통한 빠른 위기 대응 능력 확보 등 시스템반도체 분야의 태블로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윤승택 스타는 “데이터 시각화는 주로 IT 업계나 영업, 마케팅 같은 분야에서 제한적으로 활용되며 발전해 왔으나 최근에는 제조기업에서도 해당 기술을 적용하며 스마트팩토리를 고도화하는 데에 활용하고 있다."라며, "과거 제조업은 매뉴얼에 의한 작업이 많았지만 오늘날 제조업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과학적 분석과 의사결정이 핵심이라는 점에서 제조 분야의 데이터 활용에 대한 많은 고민이 이루어 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네패스는 시스템반도체 제조 분야에서 데이터 시각화 및 분석을 시도하여 생산성을 극대화하였으며, 모니터링 프로세스에도 적용해 단순 데이터 집계 수준을 넘어 분석 및 보고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간소화하는 정보공유 관리체계를 구축하였다. 네패스는 이를 기반으로 DT 혁신 사례를 전사적으로 점차 넓혀가고 있다.

윤승택 스타는 “네패스는 중견기업 가운데 비교적 빠르게 데이터 시각화를 도입한 편이다.”라며, “제조 분야에서 데이터 시각화는 활용 및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분야인 만큼 우리회사의 적용사례를 시작으로 제조 DT혁신이 확산된다면 시스템반도체 산업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Comments


bottom of page